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체코 여행] 프라하 숙소 추천, 프라하 구시가지 광장 위치 호텔 그란디움 프라하 후기

by Forest Park 2023. 12. 2.
728x90
반응형

체코 여행 팁 : 프라하 숙소 정하기 & 실제 숙박 후기

오늘은 체코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프라하 숙소를 정할 때 참고할만한 팁과 실제 실제로 프라하 여행 기간 동안 머물렀던 4성급 호텔 '프라하 그란디움' 숙박 후기를 공유드리고자 한다. 개인적으로 '그란디움 프라하'는 체코, 오스트리아 여행 기간 머물렀던 호텔 중에서 제일 깔끔하고 조식도 만족스러웠던 곳이라 프라하 여행을 계획 중이신 다른 분들께도 추천드리고 싶다.

1. 프라하 숙소 위치 추천

먼저 프라하에서 머물 숙소를 정하려면 어디쯤에 숙소를 예약하면 좋을지 대강의 위치를 정해야 한다. 프라하의 관광 명소들은 1) 구시가지 광장을 중심으로 몰려 있는 곳이 있고, 그다음으로 카를교를 건너 2) 프라하 성을 중심으로 관광 명소가 몰려 있는 곳이 있다. 1) 구시가지 광장 인근과 2) 프라하 성 인근 모두 관광 명소끼리 도보로 이동 가능하게 가까이 있기 때문에 구시가지 광장 인근이나 프라하 성 인근에 숙소를 잡으면 될 것 같다.

개인적으로 구시가지 광장 인근을 프라하 숙소 위치로 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왜냐하면 공항버스(AE) 노선의  정류장 Hlavní nádraží와 가까워서 공항에서 내린 후 숙소로 가기 더 쉽기 때문이다.

2. 그란디움 프라하 숙소 소개

  • 위치: Politických vězňů 913/12, 110 00 Nové Město, 체코
  • 구글 검색: 그란디움 프라하 / Grandium Hotel Prague
  • 체크인 시간: 오후 3시
  • 체크아웃 시간: 오전 11시
  • 편의 시설: 뷔페, 스파 및 마사지(지하 1층에서 예약하면 됨), 가든 레스토랑, 카페 겸 바(bar)
  • 주변 교통: 프라하 중앙역과 가깝다.
  • 주변 볼거리: 화약탑, 알폰스 무하 박물관, 국립 박물관, 구시가지 광장, 프라하 비어 스파
  • 와이파이: 무료이고 빠르게 잘 터졌다.
  • 특이 사항: 흡연방, 비흡연방이 따로 있어서 비흡연자는 숙소 예약할 때 non-smoking room으로 해달라고 요청하면 된다.
  • 서비스: 여타 호텔과 마찬가지로 수건 교체 등을 해주며 프런트 직원들이 친절한 편이다.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화약탑, 국립 박물관과 도보 5분 정도 거리라서 여행하기 아주 좋은 숙소이다. 또한 가까운 거리에 무제한 맥주와 함께 스파를 즐길 수 있는 프라하 비어 스파가 있으니 한 번 방문해길 권한다. 이에 대한 나의 후기는 아래에 링크를 걸었다.

2023.11.23 - [해외 여행] - [체코 여행] 프라하 맥주 스파 후기 / Original Beer Spa 위치, 예약, 가격, 이용 방법 / 프라하 여행 코스 추천

3. 공항에서 그란디움 프라하 가는 방법

공항에서 내린 후 Terminal 1에 AE 버스 타는 곳을 가면 된다. 공항에 Metro Tram Bus라고 빨간색 간판이 있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서 공항버스 티켓을 사도 되고, 버스 기사에게 직접 티켓을 사도 된다. 티켓은 버스에 탈 때 노란색 기계에 펀칭하면 된다. 공항버스 티켓 가격은 2023년 11월 기준 성인 1인 100 코루나였다. AE 버스를 탄 뒤 Hlavní nádraží 정류장에서 내리면 되고, 여기서 도보로 6분 정도 걸으면 바로 호텔에 도착한다. 참고로 Hlavní nádraží 는 많은 관광객들이 우르르 내리는 정류장이라 정류장을 놓칠 걱정은 안 해도 된다.

4. 프라하 그란디움 이용 후기 (가격, 시설, 조식)

(1) 가격

  •  지불 요금: 방 1개(클래식 더블룸) 3박 기준 434,317원

위에 더해 현장에서 300 코루나를 도시세로 더 결제한다.

4성급 호텔이라 가격이 저렴한 호스텔이나 게스트 하우스 등에 비하면 (체코 숙소 치고는) 비싼 편이라 가성비 숙소를 찾는 사람들은 이곳보다 싼 숙소를 찾아봐야 될 것 같다. 하지만 나는 안전하고 깨끗한 좋은 숙소에 머물고 싶었기 때문에 그란디움 프라하를 선택했다. 대략 1박에 14~15만 원 정도 하는 셈인데 한국 동네 모텔도 1박에 10만 원은 하니까 이 정도 가격은 전혀 아깝지 않았다. 그리고 조식뿐 아니라 호텔 레스토랑이랑 카페 겸 바도 있어서 날씨가 안 좋아서 외식하기 귀찮을 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2) 방 

방은 클래식 더블룸/트윈룸으로 예약했는데, 프런트에서 둘 중에 어떤 객실로 할 것이냐고 해서 더블룸으로 달라고 했다. 더블룸은 더블 침대, 옷장, 금고, 화장대, 책상, 의자, 욕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욕실에는 샴푸 겸 바디워시, 바디로션, 드라이기 등이 있었고 1명이 딱 들어갈 만한 작은 욕조가 있었다. 저녁에 여행을 마치고 숙소에 들어와서 욕조에서 반신욕을 하면 다리랑 발 아픈 게 좀 풀려서 좋았다. 작은 욕조여도 은근히 욕조 유무가 중요하더라. 유럽 여행을 할 때는 많이 걸어 다녀서 힘들 때가 많으므로 꼭 프라하 그란디움이 아니더라도 욕조가 있는 호텔을 선택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책상에 유료로 먹을 수 있는 과자와 마실 수 있는 생수, 미니바가 있었지만 이용하지 않았다. 

그란디움 프라하 숙소 방
클래식 더블룸
그란디움 프라하 욕실
욕실

 

그란디움 프라하 : 과자와 생수
과자와 생수

(3) 조식

체코와 오스트리아 여행을 하면서 총 4군데 호텔의 조식을 먹어 봤는데 나와 남편 모두 프라하 그란디움이 제일 맛있고 퀄리티가 높다고 느꼈다. 일단 가지 수랑 종류가 제일 많다. 조식에 자주 나오는 메뉴들(햄, 치즈, 식빵, 버터, 스크램블 에그 등등)은 어느 호텔을 가나 비슷비슷한데 이외에 다른 메뉴들을 제일 다양하게 내놓은 호텔이었다. 햄, 치즈, 식빵에다 아침을 매일 먹으면 한국 사람 입장에서는 좀 질리는데 다른 야채로 된 음식이나 디저트, yogurt, 와플 등도 있고 음료도 기본적으로 다 주는 커피뿐 아니라 탄산음료, 주스, 맥주 등 선택의 폭이 넓어서 좋았다.

그란디움 프라하 조식
조식
조식 뷔페
조식 뷔페
조식 뷔페 2
조식 뷔페 (일부입니다. 더 많아요.)

* 총평: 프라하 여행하기 좋은 요지에 위치하며 돈이 아깝지 않은 깔끔하고 친절한 호텔. 특별한 단점이 없다.

 

그란디움 프라하 근처 맥주 스파 추천

2023.11.23 - [해외 여행] - [체코 여행] 프라하 맥주 스파 후기 / Original Beer Spa 위치, 예약, 가격, 이용 방법 / 프라하 여행 코스 추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