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체코 여행] 체스키 크룸로프 여행 후기 : 1박 2일 여행 코스, 프라하에서 이동 방법

by Forest Park 2023. 12. 12.
728x90
반응형

아름다운 체코 시골 마을, 체스키 크룸로프 1박 2일 여행 후기

체스키 크룸로프는 체코의 남보헤미아주에 위치한 작은 시골 마을이다. 집도 몇 채 안 되고, 인구도 얼마 안 되는 한적한 곳이다. 체코 여행자들이 프라하에만 머무는 경우가 많은데, 일정의 여유가 있다면 꼭 체스키 크룸로프도 하루 머무는 일정을 짤 것을 권하고 싶다. 체스키 크룸로프도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유명한 관광지이지만, 프라하 보다는 사람이 적다 보니 한적하고 여유로워서 좋았다. 특히 동화 같은 중세 마을을 보고 싶다면, 체스키 크룸로프도 들를 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특정 관광 명소가 좋다기보다는 그냥 마을 자체의 분위기와 풍광이 그림 같고 예뻤다. 전원적인 풍경 안에 있으니 딱히 뭘 하지 않아도 그 자체로 힐링이 되었다. 체스키 크룸로프는 반나절 여행해도 충분할 정도로 작은 마을인데, 이동 시간이 길어서 여유롭게 여행하고 싶었던 나는 1박 2일 머물렀다. 나의 1박 2일 체스키 크룸로프 여행 후기를 공유하고자 한다.

1. 프라하에서 체스키 크룸로프 이동 방법

  • 교통수단 : 숙소에서 트램으로 Prague Central Bus Station Florensc으로 이동 - Flix Bus 플랫폼 번호 전광판에서 확인 - Český Krumlov 정류장에서 하차
  • 소요시간: 약 3시간 소요

내가 머물렀던 '그란디움 프라하' 숙소를 기준으로, 프라하에서 체스키 크룸로프까지 이동하는데 약 3시간 30~40분 정도 소요 됐다. 나는 Flix Bus를 8시 출발하는 것으로 예약했는데, 도착해서 체크인하고 커피 한 잔 하니까 바로 점심시간쯤이 되었다. 프라하에서 이동하는 시간이 꽤 길고, 저녁에는 가게들이 다 문을 닫는 분위기이기 때문에 아침 8시 정도나 그 이전에 출발하는 것을 추천한다.

Flix Bus 예약 방법

Flix Bus는 우리나라의 고속버스와 비슷하며, 저렴한 가격으로 유럽에서 도시와 도시 사이를 이동할 수 있는 교통수단이다. 웹사이트에서 One Way(편도), Round(왕복) 중 선택하고, From Prague To Cesky Krumlov를 선택하면 된다. 그다음, 날짜와 인원을 선택하면 된다. 날짜와 인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본 블로그 글에 나오는 티켓 가격과 다를 수 있다.

 

Bus travel through Europe | FlixBus

Get Cheap Bus Tickets Easily with FlixBus! If you're looking to travel by bus in your country or even worldwide, FlixBus has got you covered with our extensive bus routes! With over 400,000 routes worldwide, you can easily find the perfect option for your

global.flixbus.com

  • 가격: 1인 성인 7.49유로
  • 티켓: E-ticket을 이메일로 보내준다. 프린트해도 되고 디지털 화면으로 보여줘도 된다. Flix Bus 어플을 깔 수도 있다.
  • 짐: 짐칸에 싣는 캐리어 1개, 버스 안에 들고 갈 수 있는 hand luggage 1개
  • 주의 사항: 지각하지 않게끔 출발 시간 15분 전쯤 미리 도착해 있는 것이 좋다. 또한, Cesky Krumlov만 가는 게 아니라 여러 정류장을 들르는 것이기 때문이 잠들지 않고 정류장을 계속 체크하는 것이 좋다.

2. 체스키 크룸로프 여행 코스 

(1) 스보르노시티 광장

  • 위치: nám. Svornosti 5, 381 01 Český Krumlov 1-Vnitřní Město, 체코

체스키 크룸로프 안에 중심이 되는 광장이다. 조형물 앞에서 사진을 찍는 단체 관광객들이 많았다. 주변에 카페들이 많아서 노천카페를 즐길 수 있다. 우리도 눈에 보이는 대로 어느 카페에 앉아서 커피를 마시며 카페인을 충전했다. 날씨가 좋아서 카페에 앉아서 사진을 찍었더니 인생 샷을 건질 수 있었다(부끄러워서 공개는 못합니다).

스보르노시티 광장
스보르노시티 광장

(2) 에곤쉴레 미술관

  • 위치: Široká 71, 381 01 Český Krumlov 1, 체코
  • 영업시간: 월요일 휴무, 10:00~18:00
  • 티켓 가격: 1인 220 코루나

에곤 쉴레 미술관은 창고 같은 높은 건물에 현대 미술을 전시하는 미술관이었다. 건물은 과거에 양조장으로 쓰였다고 한다. '에곤 쉴레 미술관'이라고 해서 당연히 에곤 쉴레의 그림을 전시하는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그냥 체코에서 유명한 화가들의 전시를 그때그때 여는 것 같다. 내가 갔을 때 봤던 전시는 (화가 이름은 기억이 안 나는데)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듯 아주 강렬하고 분노와 감정의 소용돌이가 넘치는 그림들을 볼 수 있었다. 그 화가는 록앤롤 음악에 영감을 받아서 록 음악을 들으면서 액션 페인팅을 하기도 했다고 한다.

에곤 쉴레 미술관 안에는 미술관에서 그동안 진행했던 전시의 포스터들을 전시해 놓은 방이 있다. 그 방을 보니까 에곤 쉴레 전시회도 가끔 열었던 것 같다. 아무튼, 미술관 이름에 '에곤 쉴레'가 들어간다고 해서 에곤 쉴레 그림을 볼 수 있는 건 아니라는 점 유의 바란다.

에곤쉴레 미술관
에곤 쉴레 미술관

(3) 체스키 크룸로프 성 탑

  • 위치: Latrán 3, 381 01 Český Krumlov 1-Latrán, 체코
  • 영업시간: 9:00~18:00
  • 티켓 가격: 1인 14 코루나
  • 소요 시간: 1시간

체스키 크룸로프는 전반적으로 아기자기한 마을인데, '체스키 크룸로프 성'이라는 큰 규모의 성이 있다. 큰 성벽 같이 생겼는데, 계단을 올라 성 안을 계속 걸어갈 수 있다. 성 안에서 바깥을 바라보면 체스키 크룸로프 마을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관광객들이 많고, 전부 열심히 사진을 찍느라 빨리 걷기 힘들다. 체스키 크룸로프 성을 걷다 보면, 체스키 크룸로프 성 탑이라고 하는 전망대 역할을 하는 탑이 있다. 엘리베이터 없이 직접 계단으로 올라가야 돼서 좁고 어지럽다. 위에 올라가서도 사람이 많아서 비좁게 느껴졌다. 하지만 뷰가 정말 Window 바탕화면 같이 비현실적인 그림 같았다. 한국은 어딜 가도 아파트가 있다 보니 넓게 펼쳐진 풀밭을 보기 어려운데, 이곳에서는 이국적인 풍경을 마음껏 볼 수 있다. 넓은 잔디 언덕과 구불구불 흐르는 강물, 예스러운 중세 모습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집들이 어우러져 있어 옛 중세 시대에 들어온 느낌이 든다.

체스키 크룸로프 성
멀리서 보이는 체스키 크룸로프 성
체스키 크룸로프 성에서 찍은 사진
체스키 크룸로프 성에서 찍은 사진
체스키 크룸로프 성 탑
체스키 크룸로프 성 탑
체스키 크룸로프 전망
체스키 크룸로프 전망

(4) 이발사의 다리 촬영 포인트

  • 위치: 381 01 Český Krumlov 1, 체코

이곳은 여행 명소라기보다는 사진이 잘 나오는 포토존이다. 나는 사진을 잘 못 찍는 편인데, 여기서 찍으니까 꽤 마음에 드는 사진들을 건질 수 있었다. 체스키 크룸로프 성, 이발사의 다리, 강을 같이 사진에 담을 수 있다. 또한, 구도 자체가 딱 안정적이라고 해야 할까? 촬영 포인트에 딱 서서 사진을 찍으면 인스타 사진이나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건질 수 있을 것 같다.

이발사의 다리 촬영 포인트에서 찍은 풍경
이발사의 다리 촬영 포인트에서 찍은 풍경

(5) 기념품 가게

체스키 크룸로프는 유명한 관광지답게 다양한 기념품 가게들이 골목마다 들어서 있다. 목공예품, 비누, 향수, 인형, 화장품, 에코백, 주류 등 다양한 기념품 가게들이 있다. 체스키 크룸로프는 작은 마을이고, 저녁에는 특별히 갈 데가 없기 때문에 기념품 가게들을 돌아다니면서 시간을 보내면 좋다. 꼭 무엇을 사지 않더라도 눈으로 예쁜 쓰레기들을 구경하는 것도 소소한 재미이기 때문이다.

체스키 크룸로프 야경
체스키 크룸로프 야경

 

체스키 크룸로프를 가기 전에는 '그냥 프라하만 갈까?', '특별히 볼 게 많지 않은 것 같은데 그냥 뺄까?'라고 고민을 많이 했다. 그런데 막상 가보니 마을 입구에서부터 '여기 오기 정말 오기 잘했다'라고 생각했다. 중세 소도시만의 독특한 매력이 있는 곳이다. 특히 날씨가 화창해서 그런지 하늘과 강, 새소리 등 전원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어 좋았다. 체스키 크룸로프에 방문할 계획이 있는 분들 모두 이곳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며 마음의 평화를 찾으시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